Y사이드저널
정치·행정
‘뿔난’ 처인구 주민들, 국민청원 등 강력 반발 [용인시]
박상욱 기자  |  ysidej@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7.31  10:11:33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Y사이드저널 박상욱 기자] 용인시가 처인구 덕성 3·4리를 소각장 건립 후보지로 결정하자, 인근 주민들이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용인시는 결정된 사안이 아니라고 진화에 나섰지만 주민들이 청와대 국민청원을 올리는 등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국민청원엔 현재 5000여명이 동참하고 있다.

용인시는 지난 7월21일 추가 소각장(생활폐기물) 설치 장소를 4곳으로 압축했다. 용인시가 후보지로 정한 곳은 기흥구 플랫폼시티와 처인구 금어리, 덕성3·4리다.

용인시 도시청결과는 지난 5월29일 시 홈페이지에 <용인시 생활폐기물 처리시설(소각) 설치사업 입지선정계획> 공고를 냈다. 당초 공고기간은 6월30일까지였으나 나중에 희망하는 곳(덕성 3·4리)이 나타나 7월21일까지 2차례 기간을 연장해 후보지를 정했다.

   
▲ 청와대 국민청원 캡처.

이러한 소식이 알려지자 처인구 주민들이 크게 반발하고 있다. 31일 처인구 남사면에 거주한다는 제보자는 취재진에게 한 통의 메일을 보냈다.

제보자는 “이동읍에 화장장, 남사면에 동물화장시설과 병원폐기물 소각업체가 들어서 있다”면서 “처인구 주민 전체의 의견은 무시하고, 처인구 덕성 3·4리 일부 주민들의 소각장 설치 찬성 의견을 용인시가 받아들인다면 큰 문제”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처인구는 쓰레기통이 아니다”라며 “기흥지역 쓰레기는 기흥에서 처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비슷한 내용의 소각장 설치 반대 의견이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도 올랐다.

지난 27일 ‘처인구 내 쓰레기 소각장 설립 결사반대!!!’란 제목의 청원엔 31일 오전 10시 현재 5033명이 동참하고 있다. 이 청원은 8월26일까지다.

<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이 기사 응원하러 가기 (1000원, 5000원)

[관련기사]

박상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기사 댓글 140
전체보기
  • 백군기시장님 2020-08-05 00:05:25

    자기가 싼 똥은 자기가 치우는게 맞죠
    자기가 뱉은 말은 본인이 해야죠
    투포했던 표값 아까워지네
    플렛폼시티 그냥 처인구 하이닉스 옆에다 지어요~
    이게 뮈라고 쓰레기장을 줄려고 합니까신고 | 삭제

    • 처인구 결사반대 2020-08-03 23:28:44

      왜 당연한걸 이렇게 외쳐야하는걸까요?
      왜 갑자키 이렇게 당해야하는걸까요?신고 | 삭제

      • 이종화 2020-08-01 16:10:58

        처인구가 만만한가 금어리에소각장 있는데 또세을다는것도 말도안되고
        수영장만들어달랬더니 예산없다더니신고 | 삭제

        • 반대 2020-08-01 08:07:32

          겨울에 눈오면 집앞 눈 누가 치우라고 하나요?
          공익방송억서도 내집 앞눈은 내가 치우라 하면서
          기흥구 쓰레기를 왜 처인구에서 치우라고 하세요!!신고 | 삭제

          • 김윤진 2020-08-01 07:52:54

            절대 반대합니다 당연한걸 이야기하지마세요 주변 논 밭 산 때문에 이사온거지 소각장 때문에 이사온거아닙니다신고 | 삭제

            • 결사반대 2020-08-01 01:03:53

              장난하는 것도 아니고 당연한걸 이렇게 논해야하나요?신고 | 삭제

              • 반대를 부르는 행정 아웃 2020-08-01 00:54:34

                용인시는 지역간 갈등을 조장하는 불공정 행정 그만 하라! 인구비에 따라 각 행정구역이 걷어들이는 세금이 더 많거나 적고 그만큼의 혜택도 그 인구비 대로 처리해 줍니다. 기흥구에 인구 많은데 그 돈 걷어서 처인구 편의를 위해 씁니까? 그럼 기흥구, 처인구, 수지구는 왜 나누었습니까? 기흥구 공무원들이 처인구를 위해 일합니까? 기본적인 평등분배의 법칙으로 공정하게 행정하면 아무 문제 없습니다. 목소리 크고 권력있는 사람있으면 그 사람 한마디에 미리 계획했던 행정 처리의 중대한 사인이 팽하고 힘없는 곳으로 바뀌어 버린다면 누가 좋다고신고 | 삭제

                • 절대반대 2020-07-31 23:40:08

                  용인시장이 아니고 기흥구 구청장 일만 하시는 시장님. 우린 혐오시설 충분히 많습니다. 이젠 그만 하십시오.절대 소각장 안됩니다신고 | 삭제

                  • 절대안됩니다 2020-07-31 22:25:49

                    열불나고 억울해서 잠도 안옵니다
                    처인구도 사람사는 곳이에요
                    혐오시설 가득한 곳에서 아이는 어찌 키우나요?신고 | 삭제

                    • 절대반대 2020-07-31 22:20:19

                      다음달에 처인구로 이사가는데
                      잠도안옵니다. 속답답해서요.
                      어찌같은 용인시인데 이리차별하나요
                      요즘이 어떤시대인데
                      처인구 소각장 절대반대합니다.
                      기흥구쓰레기 기흥구에서 처리해야죠!!
                      소각장절.대.반.대 NO!NO!NO!NO!NO!NO!NO!신고 | 삭제

                      14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전체보기

                      신문사소개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한터로 281, A동 201호 일부  |  메일 : ysidej@hanmail.net  |  긴급연락처 : 010-3749-0117
                      제호 : Y사이드저널  |  등록연월일 : 2012.01.31  |  사업자등록번호 : 129-27-41707  |  등록번호 : 경기 아50344
                      발행인·편집인 : 국용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국용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