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사이드저널
정치·행정
이언주 삭발에 “쇼” “결기” 평가 극명
국용진 기자  |  ysidej@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9.10  16:03:56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10일 오전 국회 본청 앞에서 조국 신임 법무부장관 임명에 반발하며 삭발하고 있는 이언주 의원. (YTN 캡처)

[Y사이드저널 국용진 기자] 이언주 무소속 의원(경기 광명을)이 10월10일 오전 문재인 대통령의 조국 신임 법무부장관 임명에 “민주주의가 사망했다”며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삭발한 것을 두고 정치권의 반응이 엇갈리고 있다.

주요 매체에 따르면, 이언주 의원은 이날 삭발식에서 “이번 ‘조국 사태’로 민주화 훈장을 앞세운 시대착오적 86 운동권의 민낯이 드러났다”면서 문 대통령의 임명 철회와 대국민사과 등을 요구했습니다.

이어 “민주주의를 지키려는 사회와 정당이 합쳐 문재인 정부의 폭주를 막아내고 내가 그 밀알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이 의원의 삭발과 관련해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같은 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얼마나 아름다운 삭발이냐”고 칭찬했다.

이어 “야당 의원들이 이언주 의원의 결기 반만 닮았으면 좋겠다”면서 “조국 대전에 참패하고도 침묵하고 쇼에만 여념 없는 그 모습은 참으로 보기가 딱하다. 메신저가 신뢰를 잃으면 어떤 메시지도 전달이 되지 않는다”고 한국당 지도부를 비판했다.

반면, 박지원 무소속 의원(전남 목포)은 “국회의원이 하지 말아야 할 3대 쇼 중 하나”라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10일 오전 이언주 의원의 삭발식 관련 국회안전상황실 공지를 게재한 노영희 변호사 페이스북 댓글에 “국회의원이 하지 말아야 할 3대 쇼는 의원직 사퇴, 삭발, 단식”이라며 “사퇴한 의원 없고, 머리는 자라고, 굶어 죽은 사람이 없다”는 글을 올렸다.

< 저작권자 © Y사이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Y사이드저널은 시민들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응원하러가기
국용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기사 댓글 17
전체보기
  • 한비자 2019-09-10 21:35:33

    당신의 진정성을 쇼라고폄하 하는 분들은 한평생을 쇼만하다가온 쇼쟁이 들입니다
    당신을 진정한 민주주의 뿌리를 개신고 | 삭제

    • 한비자 2019-09-10 21:25:21

      당신은 진정한애국자 입니다!
      이제 당신의 진정성을 알게되어 감사하고 미안하고 고맙습니다!
      앞으로 진정 당신을 성원합니다신고 | 삭제

      • 클라라 2019-09-10 17:04:32

        ㅋㅋㅋ 쑈 그만하지~~
        머리는 금방 자라는데...
        죄없는자가 먼저 돌로치라 했는데
        너도 검찰에서 한번 압수수색 해 볼가?
        얼마나 많은 죄가 나오는가를
        너를 털면 더큰 먼지가 나올걸~~
        너 지금 떨고 있나?신고 | 삭제

        • 온두부 2019-09-10 16:55:16

          이언주 의원님 당신이 있어 이 나라는 민주주의를 지켜낼 것입니다.신고 | 삭제

          • 임종호 2019-09-10 16:50:04

            잘못이 있으면, 정정당당히, 말로 지적해 보세요!신고 | 삭제

            • 이언주꼴불견 2019-09-10 16:49:49

              3대 꼴불견짓을 하고 있네,,박지원 의원말을 잘 새겨듣어라 니가 하는 모든 행동은 새털같이 가벼워서 누구하나 관심도 없는데 왜?쓸데 없는 짓을 하니?자유당에서 좋아할까봐?니가 민주주의을 걱정해?밥하는 아줌마들이나 걱정해라 인성이 안된게 무슨 쑈냐?신고 | 삭제

              • 불물 2019-09-10 16:41:16

                어이없음..... 뭐라 쳐 시부리쌓노? 홍가와 커플된겨? ㅋㅋ신고 | 삭제

                • joyjeon 2019-09-10 16:30:29

                  이언주 의원의 용기를 응원합니다!
                  끝까지 싸워주세요!!!신고 | 삭제

                  • 강운 2019-09-10 16:26:29

                    이 언주 의원은~~~~자유 민주주의 소신이 매우 강한 분이다
                    공산 주의와 찌질한 짓을 싫어 하는 능력가요 자유를 사랑하는 애국자 이다
                    한국의 잔~다크 같은 인물로서 누구와 비교해도 부족 함이 없는 분이다
                    삭발은 그의 나라 사랑 표출이요 말 못하는 충정을 국민 앞에 행동으로나마 보여 주므로서 이나라의 부도덕성을 알리려는 나라사랑 임을 알리려는 뜻이리라 건투를 빕니다신고 | 삭제

                    • 홍쓰파라 2019-09-10 16:22:29

                      이참에 군입해서 제대로된 애국보여주세요.
                      군에서도 안받아주겠지만...신고 | 삭제

                      17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전체보기

                      신문사소개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한터로 281, A동 201호 일부  |  메일 : ysidej@hanmail.net  |  긴급연락처 : 010-3749-0117
                      제호 : Y사이드저널  |  등록연월일 : 2012.01.31  |  사업자등록번호 : 129-27-41707  |  등록번호 : 경기 아50344
                      발행인·편집인 : 국용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국용진